감기약과 정형외과약 장기복용이 생리 지연에 영향이 있나요?
20살인데, 감기약이랑 발목 정형외과약이랑 합쳐서 하루에 9알 정도를 거의 2,3주 정도 복용하고 감기가 심해서 일주일에 10시간도 못 잤고 9월 생리 예정일이 지나고 생리를 안 하고 있어요. 이번 달에는 10월 13일이 생리 예정일이에요.
20살인데, 감기약이랑 발목 정형외과약이랑 합쳐서 하루에 9알 정도를 거의 2,3주 정도 복용하고 감기가 심해서 일주일에 10시간도 못 잤고 9월 생리 예정일이 지나고 생리를 안 하고 있어요. 이번 달에는 10월 13일이 생리 예정일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네요. 감기약과 정형외과 약을 장기간 복용하고 수면 부족까지 겪으셨다니 몸 상태가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약물 복용 자체가 직접적으로 생리 주기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낮지만, 질문자님의 경우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기로 인한 신체적 스트레스, 약물 복용으로 인한 몸의 변화, 그리고 특히 심각한 수면 부족은 모두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생리 주기는 이러한 신체적 스트레스 요인들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며칠에서 일주일 정도 지연되는 것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몸의 컨디션이 회복되면서 자연스럽게 생리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10월 13일이 예정일이라고 하셨으니, 그 시기를 전후로 생리가 시작되는지 지켜보시고, 만약 예정일이 지나도 생리가 없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목이 답답하면서 칼칼한 증상이 있어 일단 목감기약을 복욕하려고하는데요. 정형외과랑 같이 먹어도 상관없나요???

카발린 캡슐 50mg 센시발정 10mg 안녕하세요 허리때문에 주사로 신경성형술 받고 위 약을 한달치 처방 받았는데 검색해보니 센시발정 우울증 약도 있네요 어머니가 평소에 항우울제 에프람정,로라반정 도 드시고 있는데 같은 우울증약인가요? 위 허리약 먹다가 안먹으면 항우울제약처럼 금단증상이 나오는거 아닌가요?

정형외과약 언제 복용할까요? 아클펜정, 세페리손정 3일치 처방 받았는데 사정상 약을 먹지 못하는 일정이 있어서.. 오늘 하루라도 먹고 일정이 끝난 뒤 이틀치를 먹을까요, 아니면 아예 일정 마치고 3일치를 연속적으로 복용하는게 더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