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서 현실처럼 느끼는 이유는?
자다가 꿈을 꾸는데 현실처럼 전기장판에 줄도 다빼고 가족이랑 대화를 하면서 가족이 흔들어서 그제서야 현실파악 하는데 눈도 진상태 뇌는 수면상태 왜그럴까요 ?
자다가 꿈을 꾸는데 현실처럼 전기장판에 줄도 다빼고 가족이랑 대화를 하면서 가족이 흔들어서 그제서야 현실파악 하는데 눈도 진상태 뇌는 수면상태 왜그럴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꿈을 꾸는 동안 현실과 꿈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렘(REM) 수면 단계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으로, 이 단계에서는 뇌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생생한 꿈을 꾸게 됩니다. 꿈에서 깨어나기 직전에는 뇌가 아직 수면 상태에 있지만, 신체는 깨어나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가끔 있을 수 있으며, 특별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어서 수면다원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검사를 받고 원인을 찾아 이에 대한 치료를 받으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요. 또한, 평소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잠을 자다가 꿈을 꿨는데 비현실적이 너무 현실적으로 느껴져서요 이게 악몽일까요? 너무 무서워요

요새 너무 꿈을 많이 꾸면서 자고 꿈도 현실적인 상황들로 재연이 되니깐 이게 현실인지 꿈인지 구별도 안됩니다. 또 자고 나면 약간의 두통이 느껴집니다. 어떻게 해야 꿈을 덜 꾸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나요?

낮잠을 잘때 수시로 깹니다 일상중에 제 생활과 관련된 꿈을 꾸면서 일어나면 10~20분단위로 수시로 깨는데 문제는 자고 일어나면 꿈과 현실이 구분이 힘듭니다.. 꿈이였던일이 현실인것처럼 꿈에서도 불안해하고 현실에서도 꿈때문에 불안하네요.. 지금 제가 일어나있는것도 꿈인건지 현실인건지 구분을 못하겠어요 이것도 공황장애같은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