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아기 이유식 잘 먹게 하려면?
10개월 아기가 이유식을 너무 안먹는데 어떻게하면 잘 먹을수 있을까요?
10개월 아기가 이유식을 너무 안먹는데 어떻게하면 잘 먹을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개월 아기가 이유식을 잘 안 먹어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이 시기 아기들의 이유식 거부는 흔한 일이니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아기가 이유식을 잘 먹게 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식사 환경 개선
이유식 준비와 제공
주의사항
아기의 식습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개선될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시도해 보세요. 아기의 성장과 발달이 걱정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7개월아기예요 초기때부터 이유식을 잘안먹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유식 후기로 하루 3끼씩 먹이고 한끼당 180-200 먹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이유식을 거부하고 시판도 사먹여보고 제가 만들어서 먹여도 보고 농도 입자 다 해줘봤는데 안먹드라고요 ㅠ 이럴경우엔 어떡하나요?

모유수유라 6개월때부터 이유식 시작했는데 둘째라 첫째먹는 음식에 관심이 많아서 잘먹겠구나 했는데 생각만큼 잘안먹어요~ 보통 7개월때는 150ml먹었는데 요즘엔 100ml도 어쩌다 먹고 시댁에 있어서 그런지 시부모님께서 제가 볼때나 안볼때나 꼬들밥 흰밥을 자꾸 먹어셔서 그런가 이유식은 안먹으려하고 이빨이 8개나와서 참외도 통으로 깎아서 입으로 드시던거 그냥 입에 물려서 갉아먹게 하시고.. 이유식은 이리 안먹는 데 유아식먹이기도 아직 힘들고..(흰밥만 계속 먹이셔서 안심 구워서 찢어서 먹이기 시도했지만 구토함. ㅜㅜ)진밥으로 이유식 해서 줘야할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