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부족과 신체 피로로 인한 힘빠짐 가능성?
이틀전 새벽을 거의 새고 8시쯤까지 수업 듣고 새벽 2시에 잠이들었고, 오늘 먼 거리를 다녀왔는데 갑자기 몸에 힘이빠지는데 그럴 수 있나요?
이틀전 새벽을 거의 새고 8시쯤까지 수업 듣고 새벽 2시에 잠이들었고, 오늘 먼 거리를 다녀왔는데 갑자기 몸에 힘이빠지는데 그럴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수면 부족과 신체적인 피로는 몸에 힘이 빠지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틀 동안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긴 시간 동안 활동하셨다면 신체가 피로를 느끼고 에너지가 고갈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필요하며, 휴식을 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원래 몸이 약합니다 살도 스트레스로 급격히 빠져서 더 체력이 없습니다 근데 요즘 이전에 외출을 2번 했어요 화요일에 외출 수요일 쉬고 목요일에 외출을 했는데 외출 뿐만 아니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다 수업이 있어서 수업도 하면서 외출 했고요 근데 금요일인 오늘 일어나보니 피곤하네요 몸이 어제 2시에 자서 아침 9:30분에 일어났는데 그래도 피곤합니다 몸에 힘도 없고요 수면을 더 취해야 하나요? 아니면 이 피로를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그리고 몸이 약한 사람은 어떻게 쉽게 피곤해지지 않게 할 수 있나요?

제가 놀러가기 전에 밤낮이 바뀌었어요 오전 9시쯤 잤다가 오후 7시쯤 일어나는 정도? 이제 베트남에 놀러와서 제가 거의 못잤어요 현재 베트남 체류 5일째인데 하루는 40시간 깨있고 3시간정도 자고 어느날은 2시간 자고 어느날은 4시간정도 자고 원래 한국에선 10시간~12시간정도씩 잤어요 그래서 지금은 매우 피곤한 상태에요 그런데도 계속 잠이 안와요 그리고 어젠가 그저께 콜라색 소변을 본거같은데 지금은 소변색이 정상인 흰색입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번씩 마사지를 받았는데 아팠었어요 갈증도 계속 심하고요 손발이 계속 떨립니다. +발기가 하루종일 한번도 안되는 날이 있었어 원래 아침에 텐트치는데

왼쪽팔이 땡기고 손에 힘이 빠져요. 뇌mri/a는 정상이였습니다. 건강염려증과 불안으로인한 신체화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