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 사라진 후에도 몽우리가 남아있으면 괜찮은가요?
다리 옆에 멍이 있어 그 당시에 가운데 눌러보니 몽우리 느껴져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어제오늘 멍이 사라져 노랗게 되었는데 아직 만져보니 몽우리가 조긍 남아 있는데 괜찮은건가요
다리 옆에 멍이 있어 그 당시에 가운데 눌러보니 몽우리 느껴져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어제오늘 멍이 사라져 노랗게 되었는데 아직 만져보니 몽우리가 조긍 남아 있는데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멍이 사라지고 노란색으로 변했지만 아직 몽우리가 남아있어 걱정되시는군요.
멍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색상이 변하며(보라색→파란색→초록색→노란색→갈색)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 노란색으로 변한 것은 회복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몽우리가 남아있는 것은 조직 내 혈액이나 체액이 아직 완전히 흡수되지 않았거나, 염증 반응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몽우리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다만, 몽우리가 2주 이상 지속되거나, 크기가 커지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열감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혈종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시간을 두고 경과를 지켜보시되, 증상이 악화되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헤르페스 감염후 몇달이 지난후 몽우리 같은게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는데 이게 육안으러 참 보기 안좋네요

바르톨린 낭종을 병원에서 짰는데도 아직 몽우리 같은게 만져지는데 정상인가요?

멍이 오래남았는데 점점 사라지고 있는데 오래걸려요 통증은 없고 멍흔적이 남았는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