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우울증인지, 알콜성 치매인지 모르겠어요.

옥OO • 2023.07.20

어제 어머니가 술드시고 소리지르며 칼들고 자살하시겠다고 난리치시다가 막아섰더니 갑자기 몸이 뜨겁다고 싱크대에서 손부터 팔까지 막 씻으셨습니다. 저희는 살면서 그러시는 모습 처음봐서 너무 놀라 우는데 갑자기 또 막 웃으시다가, ‘너희 왜 울어? 왜 여기 다 모여있어?’ 하시더니 또 화가 나신다고 소리를 지르십니다. 주에 3회정도 술을 드신지 수년이 되었고 술을 드시지않으시면 잠이 안오신다고 합니다. 갱년기 약은 자궁의 혹 때문에 먹지 못해 증상 때문에 여름이면 덥고 화난다는 말도 하신적이 있어요.. 어디 병원을 가야될까요..

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2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연령대와 증상을 고려하면 말씀하신 것을 모두 의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순한 갱년기 우울감이라고 보기에는 자/타해, 자/타살 위험이 있을 것으로 보여 알콜 의존으로 인해 정신질환까지 나타났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가 없어요. 마음이 어려우시겠지만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지 조심스럽게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