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건을 잃어버리면 ADHD인가요?
자주 까먹고 자주 잃어버린다고 꼭 ADHD는 아니죠? 병원에서는 제가 ADHD라는 근거가 부족하다했어요.
자주 까먹고 자주 잃어버린다고 꼭 ADHD는 아니죠? 병원에서는 제가 ADHD라는 근거가 부족하다했어요.
AD
네, 맞습니다. 자주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깜빡하는 행동이 ADHD의 증상 중 하나일 수는 있지만, 그것만으로 ADHD를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충동성 등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일상생활이나 사회적 기능에 영향을 미칠 때 진단됩니다. 병원에서 ADHD라는 근거가 부족하다고 말씀하셨다면, 현재로서는 ADHD로 보기 어렵다는 뜻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스트레스, 수면 부족, 우울증, 불안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증상이 지속적으로 심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진이라면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내원하시고자 하는 병원에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adhd 증상이 확실하다면 검사비용이 크게 안 나온다 알고 있어서 adhd 증상이 확실한지 궁금합니다 증상은 어릴때 산만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엇구 (자주는 아니였어요) 피부질환으로 몸에 딱지가 많은데 눈에 보이면 그냥 바로바로 쥐어 뜯고 폰을 할때도 계속 발가락을 움직이고 있거나 자주 덜렁거린다는 말도 들었엇어요 물건을 놓고 내린다거나 안 가지고 나와서 다시 집에가서 가져오거나 자주 잃어버린다거나 자주 잃어버리는건 집에서도 종종 자주 잃어버리고 차에 물건을 두고 내려서 다시 들려서 챙기거나 합니다.. 근데 일을 해야하거나 무언가 순간적으로 집중할때는 다른 사람이 불러도 못 들을정도로 집중하기도 해요
어릴때부터 머리는 좋은데 노력은 많이 하지 않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항상 다리를 떨거나 fidgeting 또는 집중을 하지 못 하는 모습을 본 친구의 adhd일 수도 있다는 말에 증상을 검색해보게 되었는데, 증상에 거의 다 해당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하나 헷갈리는 것은 adhd 대표 증상 중 하나가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것이라고 하는데, 일정을 잘 잊어버릴 수는 있어도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편은 아닌것 같거든요? 물건을 잘 잃어버리지 않는데도 집중을 잘 하지 못하고 남들보다 더 예민한 등의 증상이 있다면 adhd일 수 있나요?
저는 20대 중반입니다. 얼마 전에 매일 치고 들어오는 현관문 비밀번호를 갑자기 잊어버려서 놀랐어요. 근데 몇분만에 다시 기억이 나서 (정확한지는 몰랐음/몸이 기억한 걸지도 모릅니다.) 예전에 잠시 중학교 2학년때도 현관문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몇십분 헤매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밖에도 물건을 자주 잃어버립니다 치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