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주사 후 심한 구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OO • 2026.05.28

위고비 오랜만에ㅠ1.4 정도를 맞았어요 하루종일 토하고 5분에 한 번씩 토를 담즙섞인 토를 해요 살려주세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8

    위고비 주사 후 이렇게 심한 구토 증상으로 많이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5분마다 담즙이 섞인 구토를 하신다면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위고비는 위 배출 속도를 느리게 하여 구토와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는데, 질문자님처럼 심한 구토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즉시 주사를 중단하고 응급실이나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1. 즉시 위고비 주사를 중단하세요
    2. 응급실 방문을 권합니다 - 담즙이 섞인 구토와 5분마다 반복되는 구토는 심각한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병원에서 수액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구토가 이렇게 심한 경우에는 집에서 수분 보충만으로는 부족하며, 전문적인 의료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탈수가 심해지면 생명에 위험할 수 있으므로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병원에 가시기 바랍니다.

    향후 위고비를 다시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하여 용량을 재조정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