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머님의 상황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어머님의 이상행동은 강박증상이나 불안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과거의 나쁜 기억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우울증이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머님께서 병원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원격 진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와 같은 앱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향정신성의약품이 포함된 처방의 경우 비대면 진료로는 처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역 사회에서 제공하는 가정 방문 진료 서비스를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의료진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진료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리 상담을 통해 어머님의 감정과 행동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대화나 이해가 필요한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역시 필요에 따라 정신과 전문의와 상담 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약물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어머님의 경우 기존에 입원 치료를 받으셨던 기록이 없어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머님의 상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절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