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이상한 행동, 설득을 위한 방법과 약물 치료의 효과는 있을까요?

익명 • 2023.11.15

- 집밖을 나서서 어디를 갈 때, 엘리베이터를 같이 타거나 누가 뒤에서 차를타고 같은 방향으로 가면 따라온다고 생각하고 일부러 본인이 나오는 타이밍에 맞추어 나온다고 생각함 . - 같이 사는 자식에게 현관문 도어락 비번을 가르쳐주는데 1년 이상이 걸림. 또한 그전에는 문을 열쇠로 잠그고 외출 시에는 박스테이프로 문을 막고 다님 - 누군가 무슨 얘기를 하면 자신에게 빗대어 얘기하는거라고 생각함 (ex. 친구 결혼식에서 있었던 일을 얘기함 > 본인이 지난 주에 다녀온 결혼식을 빗대어 얘기하는거라 생각함) - 차를 탈때마다 ‘또 누가 차를 탔다’라는 말을 함. 블랙박스 설치되어있음. 내릴때 무조건 킬로수와 남아있는 기름 사진, 후방주차 카메라 사진을 찍음 . - 버린 옷들도 버린적 없다고 누가 훔쳐갔다는 말을 자주 함. 어머니께서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이신지 3년쯤 되었습니다. 내원을 계속 거부하시는데 설득할 방법이 있을지, 약물 치료시 호전 가능성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1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어머니의 증상만으로 판단하기는 어려우나 이상 증상이 계속되신다면 병원 진료가 필요해 보여요. 진료 후 질환에 따라 증상 호전 및 증상 속도를 늦추는 약을 복용하실 수 있겠어요. 어머니께 병원 진료가 필요함을 말씀하시어 방문하시도록 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