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세 가닥이 붙은 머리카락은 왜 생기나요?
머리카락 두세가닥씩 나있는 머리카락 도 있던데 두꺼운 머리카락인가요?
머리카락 두세가닥씩 나있는 머리카락 도 있던데 두꺼운 머리카락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두세 가닥씩 한 모낭에서 자라는 경우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모낭에서 1~3개의 머리카락이 자라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모낭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두꺼운 머리카락인지 여부는 머리카락의 직경과 질감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머리카락이 굵고 튼튼하게 느껴진다면 두꺼운 머리카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모낭에서 여러 가닥이 자라는 것 자체가 머리카락의 두께를 결정짓는 요소는 아닙니다.
또한, 머리카락 상태에 대해 걱정이 되거나 탈모와 관련된 문제가 의심된다면,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을 체크하거나 모발을 손가락으로 잡아당겨 보는 방법으로 자가 진단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발 8개에서 10개 정도를 손가락으로 잡고 천천히 잡아당겨 볼 때 4개 이상이 빠진다면 탈모의 가능성이 높을 수 있으니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카락 확대해보면 동그라미친곳은 머리카락이 없던데 원인이 뭔가요? 다른 옆면은 두세가닥씩 나있고 두꺼워보이는 부분도 있던데

지난 달 머리 염증으로 인해 절개술을 하고 아물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오늘 자세히 보니 무언가 한가닥이 피부 안에 붙어있네요 사진 확대해보시면 약간 푸르스름한 한가닥 보이시죠? 질문 1. 저게 무엇으로 보이시나요? 머리카락은 아닌 것 같아서요. 실밥도 아닌 것 같고요.. 2. 면봉으로 건드려봐도 피부인데 이걸 제거해야만 하나요? 통증은 없습니다 수술하다 잘못 들어간것 같은데 가만 냅두면 염증으로 바뀔 수도 있는지요? 외래까지 진료 기간이 길어서 여기에 질문 올려봅니다 자세히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뇌종양 수술 후 생긴 염증으로 봉합술 진행한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원래 얇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