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맞아 피가 나고 머리카락이 빠진 상황, 머리카락은 다시 자라나요?
친구랑 좀 심하게 싸우다가 머리를 몇십대 맞았는데 아까 보니까 피도 나고 머리카락도 빠져있더라구요... 앞머리라서 걱정스러운데 혹시 머리카락 다시는 안 자랄까요...?
친구랑 좀 심하게 싸우다가 머리를 몇십대 맞았는데 아까 보니까 피도 나고 머리카락도 빠져있더라구요... 앞머리라서 걱정스러운데 혹시 머리카락 다시는 안 자랄까요...?
머리를 심하게 다치고 피가 나며 머리카락이 빠진 상황은 의학적으로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나는 것은 손상된 모낭의 상태에 달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경미한 손상으로 인해 빠진 머리카락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낭이 심하게 손상되었거나 흉터 조직이 형성된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맞아 피가 나는 등의 외상을 입었다면, 머리카락의 재성장 여부뿐만 아니라 뇌진탕이나 기타 뇌 손상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하므로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싸움으로 인한 부상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폭력적인 상황은 피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탈모 때문에 머리카락을 심게 되면 그 심은 머리카락은 길게 자라는 게 맞죠? 혹시 심은 마리카락이 빠지면 다시 또 심어야 하나요? 아니면 심은 머리카락이 빠지면 또 새로운 마리카락이 나나요?
약 한 달 전에 두피에 염증/여드름 같은 게 났었는데 누우면 그 방향으로 피가 쏠리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잠도 잘 못 잤습니다. 지금은 약을 먹고 염증이 사라졌지만 염증이 났던 자리에 머리카락이 빠지고 다시 자라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탈모 증상일까요? 머리카락은 얼마나 지나야 다시 날까요?
사람의 모낭에는 머리카락이 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있다고 들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개 많게는 백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이후에 다시 나고는 과정을 반복잖아요? 그러면 질병이나 원형탈모 등의 원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모발이 빠져서 한동안 나지 않다가 다시 나게 되는 경우, 이때는 모발이 빠지고 다시 자라는 과정이 일시정지가 되는 것이니 모낭에서 자랄 수 있는 머리카락의 개수에는 더 유리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