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가 왕따나 모욕등을 자주 당하면 공감능력이 떨어져 막말을 죄책감없이 내뱉게 되나요?
김OO • 2024.12.11
Adhd가 왕따나 모욕등을 자주 당하면 공감능력이 떨어져서 막말을 죄책감없이 아무렇게나 내뱉게 되는 경우도 있나요? 특히 청소년기랑 유소년기때
정신건강의학과
Adhd가 왕따나 모욕등을 자주 당하면 공감능력이 떨어져서 막말을 죄책감없이 아무렇게나 내뱉게 되는 경우도 있나요? 특히 청소년기랑 유소년기때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로 인해 주의집중력, 두뇌 각성도, 실행기능, 판단력, 인지반응속도의 저하와 함께 충동성, 과잉행동, 공격행동, 분노 등의 문제를 겪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들은 감정 조절과 충동 조절에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으며, 왕따나 모욕과 같은 부정적인 사회적 경험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증가시켜 공감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기와 유소년기에는 이러한 경험이 정서적 발달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그러나 ADHD를 가진 모든 사람들이 같은 방식으로 반응하는 것은 아니며, 개인차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등학교와 초등학교때 겪은 왕따와 중학교때들은 모욕등등이 모여 aspd가 생길수도 있나요? 원래 adhd가 있긴 했습니다.
유소년기 Adhd가 치료를 받지 않은채 왕따경험을 자주하면 aspd가 될 확률이 몇 %정도 되나요?
약속을 안지키고 말을 자주 바꾸는 사람, 거짓말을 죄책감없이 잘하는 사람의 심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