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와 목뼈 뼈암 환자, 통증 완화를 위한 시술이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척추와 목뼈 뼈암 환자입니다. 신경을 눌리는지 왼쪽 팔과 발에 힘이 덜 들어가고 저리고, 왼쪽 어깨가 너무 아픕니다. 마약성 패치를 2개 부착해도 통하지 않습니다. 완치를 바라지 않습니다. 혹시 진통제와 진통패치 제외하고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시술이나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척추와 목뼈 뼈암 환자입니다. 신경을 눌리는지 왼쪽 팔과 발에 힘이 덜 들어가고 저리고, 왼쪽 어깨가 너무 아픕니다. 마약성 패치를 2개 부착해도 통하지 않습니다. 완치를 바라지 않습니다. 혹시 진통제와 진통패치 제외하고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시술이나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척추와 목뼈에 뼈암이 있는 경우, 통증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마약성 패치로도 통증이 조절되지 않는다면, 몇 가지 다른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신경 차단술은 특정 신경을 차단하여 통증을 줄이는 방법으로, 주사로 신경을 차단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수 자극기는 척수에 전기 자극을 주어 통증 신호를 차단하는 장치로, 수술을 통해 삽입하며 일부 환자에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는 암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기 위해 방사선을 사용하여 종양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물리치료는 전문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근육을 강화하고 통증을 줄이는 운동을 할 수 있으며, 통증 클리닉 상담을 통해 보다 맞춤형 통증 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꾸준한 스트레칭과 운동, 생활 습관 교정도 통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시다면 가까운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뼈암 4기 환자입니다! 저는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환자는 돈이 없어서 제대로 된 치료도, 약 처방도 받지못한 상황입니다. 집에서 간호 중인데, 산소포화도 수치가 98%-88%를 왔다갔다합니다. 숨은 거칠게 쉴 때도 있지만, 대부분 차분하게 쉽니다. 등과 머리에 고통을 심하게 호소합니다. 거동도 제대로 할 수 없는 환자인데, 오늘 오후 6시부터 너무 심하게 고통을 호소하고, 밤 10시쯤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산소포화도 수치가 왔다갔다합니다. 제대로 눈을 뜨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환자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고통을 감소시켜주기위해서 뭔가를 해줘야할 것 같은데, 저는 도통 모르겠습니다. 혹시 환자의 임종이 가까운 건가요?
자전거 타다 넘어져서 2틀간누워있어요 해외 오지마을에 살아서 일단 자기치쵸중입니다.인터넷 상으로 찾아봤을때 척추압박골절 로 생각됩니다. 58세이구요 좌우 움직일때 기침 할때 통증이 심하구요 다리저림은 넘어지고 몇시간있었고 지금은괜찮아요. 소염진통제 를 먹으니 열감이 생겨서 어제부터는 해열 진통제를 먹고 있습니다. 파스와 소염 크림은 일시적 잠시 효과가있넉요 보조기를 착용하라고 나오는데 화장실 갈때 복대착용하 있는데 다른 효과적인원초적 방법이 있을까해서요
헤르페스 수포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이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