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암 말기 환자

익명 • 2023.08.12

뼈암 4기 환자입니다! 저는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환자는 돈이 없어서 제대로 된 치료도, 약 처방도 받지못한 상황입니다. 집에서 간호 중인데, 산소포화도 수치가 98%-88%를 왔다갔다합니다. 숨은 거칠게 쉴 때도 있지만, 대부분 차분하게 쉽니다. 등과 머리에 고통을 심하게 호소합니다. 거동도 제대로 할 수 없는 환자인데, 오늘 오후 6시부터 너무 심하게 고통을 호소하고, 밤 10시쯤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산소포화도 수치가 왔다갔다합니다. 제대로 눈을 뜨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환자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고통을 감소시켜주기위해서 뭔가를 해줘야할 것 같은데, 저는 도통 모르겠습니다. 혹시 환자의 임종이 가까운 건가요?

응급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8.1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비대면 상담 서비스로는 상기 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워요. 산소 포화도가 평소에도 차이가 심했다면 현재 말기암으로 인해 여러 컨디션이 저하되어 호흡 조차 힘들어 질 수 있지만, 평소와 달리 90% 미만의 산소 포화도가 지속되어진다면 호흡이 다소 어려운 것으로 보여요. 또한, 말기암 환자에게 있어 통증을 조절할 수 있는 강한 진통제가 아니라면 환자의 증상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안타깝지만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임종이 가까워진 경우라면 가능한 가족들이나 동료, 지인들과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보내고 충분히 그 마음을 위로해주고 지켜주는 것이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