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년간 지나친 집착과 강박적인 생각으로 우울증과 불안을 겪고 있는데, 어떤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익명 • 2024.04.05

사춘기 및 청소년 때부터 내나이 불혹이 된 지금까지 호감가는 이성에 대해 지나친 생각과 집착으로 인해 학업이나 나의 본업에 충실히 임하지 못하고 스스로 혼자 괴로워하며 우울증 또는 불안감을 여러 경험한 바 있습니다. 물론 이건 정상인에게도 간혹 나타나는 현상일 수도 있지만 한 사람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과 기억이 그 이성과의 접촉이 끊났음에도 불구하고 8 - 10 년 이상 생활 및 건강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현실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심각한 병이라고 생각이 들 뿐입니다. 인터넷과 SNS를 이용해 끊임없이 검색 또는 그 이성과 가까운 지인들에게 문의를 하는 등 나의 지나친 집착과 강박적인 생각은 이렇게 행동으로도 자주 표현되는데요 내가 스토커가 되어버린거 아닌가 하는 등 두려움과 걱정이 밀려와 너무 괴롭습니다. 스스로 품위있거나 전혀 합리적이지 않는 생각과 행동을 하는 것을 인지하는 나에게는 어떤 효과적인 치료방법들이 있을까요?

우울증불안심리상담직장학업
의료진이 질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