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초음파 검사를 하셨는데 갑상선에 결절이랑, 또 까맣게보이는 1cm 정도되는 제대로확인되지않는 무언가있다고 6개월정도 시간 경과후 보자는 얘기를 듣고오셨다는데
다른 큰병원에서 다시 확인을 받아야하는지,
좀더 확인이 될수있게 시간 경과를 지켜보는게 맞는지, 안좋은 결과가 나올수있는건 어떤것이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이렇게 질문을 드렸는데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질문은 갑상선 결절이 아닌, 확인되지 않는 1cm의 까맣게 보이는것에대한 문의였습니다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3.12.19
질문자님, 안녕하세요.
어머니의 건강 상황에 대해 걱정하시는 마음 이해해요.
갑상선에 결절이 발견되었고, 또한 1cm 정도의 까맣게 보이는 무언가가 확인되지 않는다고 하셨군요.
조직 검사를 통해 갑상선 결절이 양성이라면 더 이상 커지는 것은 드물어요.
따라서 의사의 소견에 따라 정기적인 추적 관찰을 받게 되실 것 같아요.
하지만, 1cm 정도의 까맣게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질환의 정도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내분비내과 진료 시 의사에게 상세히 안내 받아 보시는 것이 좋아요.
질문자님, 걱정하시는 마음 이해하지만,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에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