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뼈 통증이 골절 때문인가요?
팔꿈치 안쪽 튀어나온 뼈가 스치거나 눌렀을때 아파요 골절인가요
팔꿈치 안쪽 튀어나온 뼈가 스치거나 눌렀을때 아파요 골절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꿈치 안쪽 뼈 부위의 통증이 걱정되시는군요.
팔꿈치 통증의 원인은 골절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합니다. 스치거나 눌렀을 때 아픈 증상만으로는 골절인지 단정하기 어려워요. 팔꿈치 부위는 관절 구조가 복잡하고, 작은 충격에도 염좌, 근막 손상, 윤활낭염, 힘줄염 등이 생기기 쉬운 부위입니다.
골절이 아니더라도 인대나 근육, 연부조직 손상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반복적인 움직임이나 과사용으로 인한 테니스 엘보우나 골프 엘보우 같은 상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엑스레이는 뼈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이지만, 미세한 골절의 경우 초기에는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어요. 또한 연부조직 손상은 엑스레이로는 확인이 어려워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신체 검진과 필요시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반깁스를 한지 4 일 정도 됐는데 오늘 통 깁스를 해서 지금 붕대를 푸르고 샤워를 해도 괜찮을까요?

오늘 저녁에 팔을 쫙피면서 힘을 줬는데 갑자기 찌릿하면서 팔힘을 못주고 움직이면 너무 아프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어요

1달전에 계단에서 넘어져서 다친 후에 팔꿈치에 상처가 생기고 통증이 있어서 약먹고 엑스레이랑 초음파를 찍었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근데 팔꿈치 뼈를 만지면 통증이 있고 4,5번째 손가락도 불편해서요 뼈 만지면 아픈데 타박상이라고 보면 될까요? 인근 병원가서 주사라도 맞아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