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월 아기가 엎드려서 자는 이유와 자주 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4개월아기 엎드려서자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너무 자주깨서 웁니다
14개월아기 엎드려서자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너무 자주깨서 웁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4개월 아기가 엎드려서 자는 이유는 아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기가 엎드려 자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기가 목을 가누지 못할 경우 자다가 호흡 곤란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등을 바닥으로 눕힌 자세로 수면을 취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자주 깨서 우는 이유는 다양한 상황에서 울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배고프거나, 아플 때, 필요한 것이 있거나 불편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울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게 되는데요. 마지막 식사량, 식사 시간을 확인하여 아기가 배고프지는 않은지, 잠자리 환경이 덥거나 습하거나, 건조하여 불편하지는 않은지, 기저귀가 젖었는지, 입안에 상처가 있는지 등 원인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기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원더윅스'의 영향으로 평소보다 더 많이 울고 보채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의 수면 패턴이 걱정된다면, 수면 환경을 조절해보고, 필요시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