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월 아기가 엎드려서 끙끙 용쓰다가 자거나 그래요..
14개월 아기가 엎드려서 끙끙 용쓰다가 자거나 그래요ㅠㅠ 왜 이상한행동하는걸까요..?
14개월 아기가 엎드려서 끙끙 용쓰다가 자거나 그래요ㅠㅠ 왜 이상한행동하는걸까요..?
14개월 아기가 엎드려서 끙끙 용쓰다가 자는 행동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아기들은 언어를 통해 감정 표현을 할 수 없어 울음으로 다양한 표현을 하게 되는데요, 배고프거나, 아플 때, 필요한 것이 있거나 불편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울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게 돼요. 아기가 편안함을 찾기 위해 다양한 자세를 시도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엎드려 자는 것이 아기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어요. 소화 문제나 가스가 차서 불편할 때도 이런 자세를 취할 수 있고, 성장하면서 새로운 자세를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수면 자세를 찾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기가 지속적으로 불편해 보이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수면 중 호흡에 문제가 있거나, 소화 문제로 인해 불편해 보인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약 20개월이 될 때까지 나타나는 ‘원더윅스’일 가능성도 있어요. 원더윅스는 정신, 신체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로, 평소보다 더 많이 울고 보채면서 보호자를 힘들게 할 수 있는 시기예요. 일종의 적응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보호자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117일 된 아기입니다. 평소엔 안그랬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낮시간에 용쓰는 것처럼 낑낑거려요. 열도 없고 잠도 잘 자고 밥도 먹긴 하는데 먹는 도중에도 계속 끙끙 소리를 내고, 먹고 나서도 끙끙 대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14개월아기 엎드려서자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너무 자주깨서 웁니다
9개월아기 엎드려서 자는데 엉덩이를 들고자요 . 원인이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