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에 쏘인 후 타이레놀 복용 가능할까요?
지네한테 쏘여서 응급처치로 소독하고 냉찜질을 했는데도 콕콕 쑤시는 통증이 계속있는데 타이레놀을 먹어도 되나요?
지네한테 쏘여서 응급처치로 소독하고 냉찜질을 했는데도 콕콕 쑤시는 통증이 계속있는데 타이레놀을 먹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네에 쏘여서 통증이 지속되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지네에 쏘인 후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은 통증 완화를 위해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일반적인 진통 효과가 있어 쏘인 부위의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네 독소에 의한 통증이 심하거나 부위가 심하게 부어오르고, 발적이 심해지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타이레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응급처치로 소독과 냉찜질을 하셨다고 하니, 계속해서 냉찜질을 유지하시고 쏘인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쏘인 부위를 긁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놀러와서 숙소에 자고 잇었는데 4번째 발가락에 지네한테 물렷는데 괞찬나요 ? 많이 따갑고 신경이 아프고 하는데여...

어제 친구둘이랑 놀러와서 물놀이하고 마른다고 보일러틀고 에어틀고 해서 잤는데 친구 중 한명이 지네한테 물렷더고 해서 저도 8시쯤 엄지발가락 따갑고 아픈느낌이 들엇는데 다시 자서 지금은 약간 따갑고 빨갛게 되어잇습니다. 저도 지네한테 물린건가요?

지내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되게 작은 지네? 한테 물렸어요 죽이고 보니 파란색이 나왔고 물린 곳은 물집이 잡히면서 그 부분만 저려요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