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로 인한 공황발작 가능성과 증상은 무엇인가요?
설사가 공황발작을 일으킬 수 있나요? 화장실에서 크게 설사를 하고 난 후에 심장이 두근거리고, 몸에 기력이 빠지고, 정신이 몽롱하고, 과호흡이 옵니다.
설사가 공황발작을 일으킬 수 있나요? 화장실에서 크게 설사를 하고 난 후에 심장이 두근거리고, 몸에 기력이 빠지고, 정신이 몽롱하고, 과호흡이 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변을 볼 때 힘을 주면서 머리로 피가 몰리게 되는데, 변을 보고 난 뒤 과도하게 수축되었던 혈관이 이완되면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기력이 빠지며 몽롱한 느낌이 드실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만일 공황장애 증상이 있었다면 좁은 화장실이라는 공간 때문에 두근거림, 과호흡 등이 나타났을 수도 있겠어요. 일시적인 현상이었다면 지켜보셔도 될 것으로 보이지만 증상이 재발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공황발작 증상이 숨 가빠짐(과호흡), 손, 발 떨림, 가슴 통증, 어지러움, 오한 정도라는데 공황발작을 겪어본 분들의 증상 묘사와 비슷하긴 하지만 크게 심하지는 않습니다. 발작이 일어날때에 숨 쉬기 굉장히 불편하고 어지럽습니다. 죽을 것 같은 정도는 아니고 쓰러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심장이 빨리 뛰는 것 같습니다. 실제 심박수는 엄청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나도 모르게 눈물도 펑펑 나오고요. 밖에 나갈 때나 집에서도 언제 증상이 나올지 몰라서 불안합니다. 이런 증상도 공황발작으로 보나요? 다른 분들의 말로는 죽을 것 같은 발작만이 공황장애 기준이 아니고 공황발작을 포함해 하루종일 불안하고 가슴 답답하고 머리아파도 공황장애 증상이라던데 맞는 건가요? 최근에 우울증을 겪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근 공황장애로 진단을 받았는데요 항우울제와 함께 공황발작이 심할때 먹는 비상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공황발작이 조금 약할때도 발작 이후에 기력이 빠지고 속이 메슥거리는 증상이 오래가는 것 같아서 발작이 약하게 와도 무서워 약을 먹게 되더라고요. 원래 이런 증세가 함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오늘부로 팍실cr을 아침에 먹엇씁미다 이침에 이약에대힌 불안이 높아 공황발작이 약간오고 막운다음 점심 저녁땐 원래먹던 알프람정을 먹으며 잘지냈어요 밤에 알프람정먹고 누웠는데 갑자기 사는 이유를 모르겠더라고요 자살충동이왔습니다 무서워거 눈물은나고 뛰어내리고 싶었습니다 이게 팍실이랑 연관이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