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항체 양성 시 2차 접종 필요 없나요?
b형간염 1차를 맞았고 타병원에서 건강검진결과 b형간염 표면항체가 음성에서 양성으로 바뀌엇는데 이러면 2차를 굳이 안맞아도 되는건가요?
b형간염 1차를 맞았고 타병원에서 건강검진결과 b형간염 표면항체가 음성에서 양성으로 바뀌엇는데 이러면 2차를 굳이 안맞아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차 접종 후 항체가 양성으로 나타났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일정에 따라 2차와 3차 접종을 모두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B형 간염 예방접종은 1차 접종 후 한 달 뒤에 2차 접종, 그리고 1차 접종 후 6개월 뒤에 3차 접종을 하는 것이 표준 일정입니다. 이 3회 접종 과정을 통해 장기적인
을 형성하게 됩니다.1차 접종만으로도 항체가 생성될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일 수 있으며 장기적인
보호를 위해서는 전체 접종 일정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차, 3차 접종은 면역 기억을 강화하고 항체 지속 기간을 연장하는 역할을 합니다.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항체가 양성으로 나왔더라도, 완전한 면역력 획득을 위해 예정된 2차, 3차 접종을 모두 받으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B형간염표면항원,일반 음성 B형간염표면항체,일반 음성,양성 C형간염항체,일반 음성 간염 항체 검사 소견 부탁드립니다. B형 간염 항체가 존재 하는건가요? b형 간염 1차. 2차. 접종 완료후 3차는 6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질문1 2015년도에 A형 간염 1.2차 모두 맞았는데 항체가 있을까요? 질문2 B형 간염 검사시 항원 음성 항체 양성으로 나왔는데 코멘트가 없어서 접종을 해야 하는건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곧 병원 실습 나가게 돼서 항체가 있는지 없는지 검사를 했습니다 b형간염, mmr, 수두 항체검사를 한꺼번에 했는데 다른 건 양성이고 b형간염만 약양성이 나왔습니다 병원마다 양성으로 나올 수도 있고 약양성으로 나올 수도 있대서 다른 병원에서 해봤는데 양성이라고 떠서 추가접종은 안 하고 이전에 했던 b형간염, mmr, 수두 항체검사결과지와 다른 병원에서 한 b형간염 항체검사 결과지를 학과에 제출할 건데 이전에 양성이 아닌 약양성이라고 떴으면 b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예방접종증명서를 냈어야 할까요? 실습 병원에서 이걸 문제 삼진 않겠죠? 학과에 제출할 때 항체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예방접종 필요없고 음성이면 예방접종하고 예방접종증명서를 내라고 했었는데 전 약양성이라 애매해서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