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발음이 안 되는 것이 루게릭병인가요?
날씨가추우면 입이얼어서 발음이 잘 안되는데 이거 루게릭병인가요
날씨가추우면 입이얼어서 발음이 잘 안되는데 이거 루게릭병인가요
추운 날씨로 인해 입이 얼어서 발음이 잘 안 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루게릭병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추운 날씨에서는 근육이 경직되거나 입 주변이 얼어붙어 발음이 일시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루게릭병(ALS)은 근육 약화와 위축을 유발하는 신경계 질환으로, 발음 문제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발음 문제나 다른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능한 빨리 신경과 진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내원해주세요. 조기 발견이 중요하므로 빠르게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예전부터 발음이 안좋았던건지 아님 갑자기 발음이 안좋아진건지 모르겠습니다. 요즘들어 발음이 잘 안되는게 의식되는데, 갑자기 발음이 안좋아진거면 발음장애로 뇌졸중이나 루게릭병 등 뇌 관련 질환일 수도 있기 때문에 알고싶습니다. 발음장애가 오면 나타나는 증상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소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나요? 위장이 안좋아질수 있을까요?
목 디스크도 혀 꼬임을 유발할 수 있나요? 최근들어 혀가 꼬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남들은 아무 이상이 없다고 느낀다는데 저는 가끔가다가 ㄹ발음과 ㅁ발음이 잘 안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손 발이 저린다는 느낌보다는 힘이 빠진다는 느낌이나 감각이 무뎌지는 느낌이 듭니다. 증상이 발현된지는 2주정도 됐고 신경외과에선 mri를 찍은 후 목 디스크로 판정했습니다. 단순 제가 너무 루게릭병이라는 병에 대해 불안해하는걸까요? 요즘들어 침이 살짝만 고여도 연하장애일까봐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