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불안과 신체 증상 원인은?
갑자기 긴장되거나 불안하게 없는데 시야를 가릴 장도로 불안하ㅗ 심장도 엄청 빨리 뛰고 호흡이 탁탁 막히고 토할거같아요
갑자기 긴장되거나 불안하게 없는데 시야를 가릴 장도로 불안하ㅗ 심장도 엄청 빨리 뛰고 호흡이 탁탁 막히고 토할거같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갑작스러운 불안과 심장 박동 증가, 호흡 곤란, 구역감 등의 증상은 매우 불편하고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불안 장애나 공황 발작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별한 신체 질환 없이 갑자기 숨이 가빠지고, 심장이 빨리 뛰며, 시야가 가려지는 느낌과 구토감이 드는 것은 공황 발작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불안 장애가 심할 경우 극도의 불안감으로 빈맥,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과 같은 신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실제로 신체적 위험이 없더라도 매우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상태 파악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장의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천천히 깊게 호흡하기, 안전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기,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 저의 잘못으로 진심으로 사랑하던 연인과 심리적으로 굉장히 흔들린 일이 있었습니다 상대방이 시간을 조금 가지고 이별을 할지 안 할지 나중에 답변을 준다 하였는데 그 날부터 가만히 있어도 수시로 심장이 빨리 뛰고 속이 울렁이며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며 길에서 우연히 연인을 마주치면 미칠듯이 증상이 심해집니다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며 계속해서 눈물이 날 것 처럼 울컥입니다 정신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고 약과 치료를 받으면 조금이나마 괜찮아 질까요..? 비슷한 현상을 겪는 정신질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갑자기 불안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어지럽고 머리도 띵할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간이 시간인지라 병원도 문닫았고요 평소에 먹던 우을증약도 먹었고 필요시약은 잃어버렸어요

가끔 자려고하면 멀쩡하다가 갑자기 아래서부터 배부터 목까지 확 쪼이면서 감정까지 답답해지고 짜증같은 게 나요. 명치나 배나 목이 간질간질거리고 (손으로 꾹 눌러야 좀 시원해요) 쪼이고… 그런 느낌이 들어요. 너무 불편한 이 느낌 때문인지 울거나(억지로 울음을 짜내는데 또 그러다 울음이 잘 나와요) 깊게 숨쉬어야 조금이나마 시원해져요. 그러다 또 다시 금방 돌아오고요… 지쳐서 잠들어요. 실제로도 이 느낌 때문에 답답하고 뭔지 모르겠어서 또 답답해요ㅠㅠㅠㅠ 이게 뭘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이 느낌이 한 번 찾아오면 보통 2,3일~ 일주일 좀 넘게 지속돼요. 2년째입니다, 도와주세요… 해결하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