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비타민 등 4가지 영양제 나눠 복용해도 되나요?
멀티비타민 / 밀크씨슬 / 오메가3 / 칼마디+K2 이렇게 네가지 한꺼번에 복용하기 힘들어서 두번 나눠 먹으려하는데 추천좀 해주세요 그리고 공복에도 괜찮은지도요
멀티비타민 / 밀크씨슬 / 오메가3 / 칼마디+K2 이렇게 네가지 한꺼번에 복용하기 힘들어서 두번 나눠 먹으려하는데 추천좀 해주세요 그리고 공복에도 괜찮은지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영양제를 나눠서 복용하시려는 계획은 좋은 생각입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비타민과 칼마디+K2는 함께 복용해도 상호작용이 크게 없으므로 한 번에 드셔도 괜찮습니다. 오메가3와 밀크씨슬은 모두 지용성 성분이므로 식사 후에 함께 복용하는 것이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나눠서 복용하신다면:
공복에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오메가3와 밀크씨슬은 지용성이라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고 위장 불편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칼마디+K2도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복용 중인 약물에 따라 영양제 복용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멀티비타민 - 센트룸 포우먼 비오틴 - 나트롤 10,00mcg 판토텐산 - 자로우 500mg 오메가3 - 닥터린 초임계 (1,025mg) 여성유산균 - 지노프레쉬 이렇게 먹을 예정인데 멀티비타민안에 판토텐산이랑 비오틴 성분이 있던데 저처럼 따로 또 챙겨먹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영양제별로 나눠 먹는 시간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어떻게 나눠먹을지 감이 안잡혀서요 .. 아님 한번에 다 먹어도 괜찮은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하나하나 영양제를 사다보니 이렇게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한번에 모두 먹어버리는데 주변에서 안좋을수 있다해서 이많은 영양제를 개당 30분씩텀을주기에는 너무 힘들 것 같습니다. 영양제가 중복되는게 있거나 혹은 아침에 몇알 저녁에몇알 이렇게 나누어먹어야하는지 추천 조언 부탁드립니다 :)

1. (한미양행) 프리미엄 마그네슘400 (비타밈A,베타카로틴,비타민D,비타밈B12, 마그네슘,구리,망간) 1일섭취량 - 비타민 D 10μg 2. 메가도스D (비타민D3 4000lU) 1일섭취량 - 비타민 D 100μg 비타민 D 두개 같이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