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자해 생각이 지속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전OO • 2023.12.09

평소에 불안이 많은 편 입니다 주변 시선 많이 신경쓰이고 조금만 스트레스 받아도 자해생각이 납니다. 중학교 2학년 때 부터 생겨온 습관인데 최근에 좋아졌다가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바로 자해생각부터 납니다 중학교때 왕따 미스무리 한 걸 당했는데 그래도 최근에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괜찮아 질 줄 알았습니다 예전에는 그 왕따했던 친구만 보면 숨이 안 쉬어지고 고개도 못 들고 다른사람이 의미없이 한 말을 계속 신경 쓰면서 날 싫어하면 어떡하지 이러는 습관은 몇 년이 지난 지금도 계속 이어져오네요 문제가 있는 걸까요..? 인터넷 매체에서 보이는 것 처럼 사회생활에 문제가 있다거나 인간관계 환각 등등이 있는 건 아닌데 이런 경우에도 병원을 가봐야 하는 걸까요?

우울증스트레스불안트라우마왕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0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 불안감이 크시고, 신체에 해를 가하는 부정적인 생각들이 반복되어질 경우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에요.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지만, 스트레스 상황을 피하기 어렵고 최근 이러한 심리적인 증상이나 신체화 증상으로 이어지는 경우에는 반드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만약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