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오래 자면 멜라토닌 분비가 과다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래 잠을 자면 좋지 않은 이유가 멜라토닌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항산화 효과가 필요 이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인건가요?
오래 잠을 자면 좋지 않은 이유가 멜라토닌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항산화 효과가 필요 이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인건가요?
멜라토닌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밤 시간에 활발하게 분비되어 수면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토닌 분비가 과다해지는 것은 잠을 오래 자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기보다는 빛의 노출,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의 노출과 더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잠을 과도하게 많이 자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멜라토닌의 과다 분비 때문이라기보다는, 생체 리듬의 교란, 피로감 증가, 집중력 저하, 기분 변화 등 다양한 부정적인 영향 때문입니다. 또한, 과도한 수면은 심혈관 질환, 당뇨병, 비만과 같은 건강 문제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의 항산화 효과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과다한 멜라토닌 분비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한 연구 결과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성인에게는 하루에 7-9시간의 수면이 권장되고 있어요. 밤 10시에서 12시 사이에 잠들어 오전 6시에서 8시 사이에 일어나는 것이 건강한 수면 패턴으로 여겨지지만, 개인의 생활 패턴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잠도 잘 못 자고 피곤한 상태로 많이 있습니다 팬티에 분비물이 묻어있는 그런 건 종종 있고 간지러운 것도 하루이틀 정도만 있습니다 냄새도 거의 나지 않아요 근데 오줌싸고 나면 마지막에 하얀색 묽은 분비물이 한 두방울씩 떨어져요ㅠㅠ 왜 그런 건가요
컨디션이 안좋고 잘때 목아픕니다 원인이 뭐가 있을까요
위장염의 이유로 하루종일 하얀 죽을 조금씩 여러번 나눠 섭취하였으며 자다가 허기가 지는 느낌이 있어 위액 과다 분비에 따른 복통이 걱정되어 하얀죽을 5숟가락 정도만 먹고 10분 정도 쉬었다가 다시 잠이 들었습니다. 1시간 정도 자다가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많이 차는데.. 위장염이 더 심해지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