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증 호전과 증상 반복이 정상 경과인가요?
불안증이 호전되는듯 했다가 어느순간 기분따란지 호흡이 조금 불편하고 다시금 좋아졌다 반복하는데 이런 경우 불안증이 나아가는 경과 일까요 한번에 좋아지진 않겠죠 혹 점심ㆍ저녁시간때 공복이면 더 나타나나요
불안증이 호전되는듯 했다가 어느순간 기분따란지 호흡이 조금 불편하고 다시금 좋아졌다 반복하는데 이런 경우 불안증이 나아가는 경과 일까요 한번에 좋아지진 않겠죠 혹 점심ㆍ저녁시간때 공복이면 더 나타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불안증은 일반적으로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전히 한 번에 좋아지기보다는 점진적으로 나아지는 과정에서 증상이 다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의 일부라고 볼 수 있어요.
특히 스트레스 상황이나 신체적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증상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는 혈당이 낮아져 신체적 불편감이 생기고, 이것이 불안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저혈당 상태는 심장 박동 증가, 발한, 떨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런 신체 반응이 불안감을 더 강화시키는 악순환을 만들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 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증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후 속쓰림이 있어서요 케이캡정50 처방가능할까요? 호전과 재발이 반복되네요

안녕하세요 공황,밤불안장애 환자입니다. 병원을 다닌지 4달 정도 다 되어가는데요. 궁금한 게 있습니다. 흔히 불안장애로 인한 자율신경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신체화 증상이 정말 많은데요. 제일 힘든 것들을 일부 예로 들자면 호흡,소화,어지러움,무기력 등인데요. 식습관 , 수면습관 , 운동 등 철저히 건강하게 지키고 있는 상황인데 이 신체화 증상은 호전되는 느낌이 거의 없네요. 근데 보통 공황,불안 장애라고 하면 실제 신체질환에 이상이 없는 상태임에도 뇌가 속인다? 그런 표현들을 하잖아요. 그럼 제가 불편한 신체화증상에 관한 치료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없는 걸까요? 무슨 말이냐 하면 공황,불안장애가 호전되면 신체화증상이 자연스레 사라지는 건지 신체화증상을 호전시켜야 공황,불안장애가 사라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제일 힘든 걸 예시로 든거지 다른 증상들도 많은데 참 답답하네요. 정신과약,내과약,영양제 등 약도 많이 먹고 있는데 증상들 하나하나 치료해도 되는 건지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병원에 갔더니 축농증이라고합니다 축농증이 빨리 호전될수있는 방법과 축농증을 예방할수있는방법없을ㄲㅏ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