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두통이 있을 때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25년 10월중순쯤 두통때문에 응급실 가서 ct 찍었는데 괜찮다고 해서 신경과 진료받고 있는데 어제부터 머리가 깨질듯하게 심한 두통이 오는데 참았다가 병원에 가야 하나요? 응급실에 가야 하나요?
25년 10월중순쯤 두통때문에 응급실 가서 ct 찍었는데 괜찮다고 해서 신경과 진료받고 있는데 어제부터 머리가 깨질듯하게 심한 두통이 오는데 참았다가 병원에 가야 하나요? 응급실에 가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한 두통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머리가 깨질듯하게 심한 두통"이라고 표현하신 것으로 보아 통증이 상당히 심각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이런 극심한 두통이 갑자기 발생했고 평소 경험하던 두통과 다른 양상이라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질문자님께서는 이미 신경과 진료를 받고 계시지만, 통증이 견디기 힘들 정도로 심하다면 응급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CT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더라도, 새롭게 발생한 극심한 두통은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두통과 함께 구토, 의식 변화, 시력 장애, 언어 장애, 몸의 한쪽 마비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하게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다만, 평소 경험하던 두통과 비슷한 양상이고 참을 만한 정도라면 예정된 신경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각하게 느껴진다면 건강을 위해 응급실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혹시라도 어지럼증.두통이 심하면 응급실로가야할까요?

4주전부터 복통이 시작돼었는데 3주 전부터 그복통이 오른쪽 아랫배로 이동을 했는지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었서 병원을 2번 갔다왔는데도 심해지다가 6일전에 잠시 괜찮다가 5일전부터 다시 시작됐는데 복부전체 오른쪽 아랫배 왼쪽 아랫배가 번가라 가면서 아프고 이제는 고한쪽도 아프기 시작하는데 걷기도 힘들고 계단오르기도 힘든 상태에다가 미열까지 있는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위장통증 인후통 및 두통 열감 38도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데 응급실가야되나요? 37.8도에서 38.2도 까지 오르락내리락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