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복용 후 탈모 개선 시기는?
갑상선저하증약을 5년넘게 복용하고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마엠자 탈모랑 얼굴옆라인쪽 머리가 빠져서 만나는 사람마다 무슨일이냐고 걱정해서 걱정입니다 이번에 닥터나우에서 미녹시딜0.5 mg처방받았는데 별다른 부작용은 아직 나타지않는것 같아요 언제쯤 머리가 날까요?
갑상선저하증약을 5년넘게 복용하고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마엠자 탈모랑 얼굴옆라인쪽 머리가 빠져서 만나는 사람마다 무슨일이냐고 걱정해서 걱정입니다 이번에 닥터나우에서 미녹시딜0.5 mg처방받았는데 별다른 부작용은 아직 나타지않는것 같아요 언제쯤 머리가 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저하증 약을 오래 복용하시면서 탈모로 고민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반응까지 신경 쓰이셔서 더 스트레스 받으셨겠네요.
미녹시딜 복용 후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모발은 성장 주기가 있어서 퇴화기와 휴지기를 포함해 새로운 성장기로 돌입하기까지 약 6개월이 소요됩니다.
또한 미녹시딜 사용 초기에는 '쉐딩 현상'이라고 하여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사용 후 2-3개월 차에 발생하며 4-6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는데, 이는 부작용이 아니라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기 위한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꾸준히 미녹시딜을 복용하시면서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병행하시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도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갑상선 약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면부족으로 탈모가 생겼는데 미녹시딜 바르면 많이 개선이 될까요? 원래대로 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머리는 빠지지는 않고 탈모 난 자리에 머리가 조금씩 자라는데 회복이 될까요?

오래전부터 고혈압/탈모 입니다 혈압이 180이상 이고 고혈압약은 않먹고 있습니다 전 미녹시딜약을 먹고 싶습니다 혈압과 탈모를 한번에 좋아지고 싶습니다

먹는 미녹시딜 복용3달차인데 조금 좋아진게 보입니다. 보통 언제까지 탈모가 개선되고 언제 맥스효과가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