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허리통증 원인은?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4일차인데 허리디스크 때문인지 계속 허리통증을 호소하시네요. 혹시 하루종일 누워만 계셔서 그런걸까요?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4일차인데 허리디스크 때문인지 계속 허리통증을 호소하시네요. 혹시 하루종일 누워만 계셔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자궁경부암 수술 후 허리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상황이 걱정되시겠어요.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수술 자체와 관련된 원인으로, 자궁경부암 개복수술은 골반 주위 조직을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 일시적으로 골반과 허리 주변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추측하신 것처럼, 수술 후 장시간 침상에 누워있는 것도 허리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허리 근육이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기존에 허리디스크가 있으셨다면, 수술 후 활동량 감소와 침상 안정으로 인해 허리 상태가 악화되어 통증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4일차라면 아직 회복 초기 단계이므로, 의료진과 상의하여 가능한 범위 내에서 자세를 자주 바꿔드리거나 간단한 침상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 사용에 대해서도 담당 의료진과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담당 의료진에게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한 추가 검사나 치료가 필요한지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낙태 중절 수술을 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배가 아파서 병원 왔는데 자궁은 깨끗하다 하는데 배가 아프면서 허리랑 골반쪽이 아파요 왜그런거에요

현미경술로 디스크 삐져나온 부분 제거한지 두달정도됫는데 정말 일상적인... 선풍기 켤려고 숙였다가 허리가 삔것처럼 아파서 일단 전에 받아온 약 먹고있는데 .. 허리디스크때 처럼 아픈건 아니지만 .. 지금 수술후에 이렇게 아픈게 두번째라 처음엔 병원가서 약만 받아왔는데 자꾸 이러는 이유가 뭘까요 ...? 수술이 혹시 잘못된걸까요? 병원에서는 xray 상으로 이상없다고 일단 약먹고 아프면 또오라는데 ... 전에도 왼쪽 허벅지랑 무릎이 너무 아팠었는데 수술하고 나아졌는데 최근에 근육경련? 같은게 있어서 병원간거였는데 평소에 운동도 하고있는데 해야할 일들도 많고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걱정스러워서 질문글 올립니다 ... 나이는 30대초반 여자입니다

작년 2월에 모야모야 때문에 서울에서 수술을 했었는데 1월5일 금요일에 부모님 차를 타고 수영하러 가는데 제가 조수석에 앉아있었는데 트럭이랑 접촉사고가 났는데 그 때에 허리랑 목 쪽을 삐긋해서 그날 오후에 정형외과에가서 엑스레이를 찍고 물리치료를 받았는데 어제 부터 명치 쪽이 아프고 한 번씩 숨 쉴때에 가슴 쪽이 아파요. 그릭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