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복용 후 술 마실 수 있을까요?
오늘 2시에 인데놀정 10, 알프람정 0.125, 레피졸1, 메디키넷30 먹었는데 술 마실 수 있나요? 7시반쯤에 마실 거 같은데 언제부터 마실 수 있나요 그리고 위 약들과 디에타민 같이 먹어도 되나요?
오늘 2시에 인데놀정 10, 알프람정 0.125, 레피졸1, 메디키넷30 먹었는데 술 마실 수 있나요? 7시반쯤에 마실 거 같은데 언제부터 마실 수 있나요 그리고 위 약들과 디에타민 같이 먹어도 되나요?
이소티논, 스티바에이 연고 사용으로 피부장벽이 많이 약해져서 가려운 발진이 수시로 올라오는데요. 체감상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을 하면 다음 날 발진이 더 심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약물은 중단한지 6주가 되었고요. 피부장벽이 회복될 때까지는 운동을 하지 않는게 나을까요? 전문의는 피부 장벽 복구 사이클이 2~3번 이상 진행되기 전까지는 발진이 계속 올라올 수 있다고 합니다. 처방은 프론드정과 히스티온정을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발진 원인이 장벽이 무너져서일까요?
이소티논과 스티바를 번갈아 1년간 사용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얼굴에 가려운 발진이 일어나더니 약을 중단하니 더 심해졌습니다. 지금은 중단 2달째인데 의사는 피부장벽 사이클이 여러번 반복되면서 발진도 점차 호전될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발진 악화가 이소티논, 스티바 에이 연고와 연관이 있을까요? 분명 약을 사용하기 전에는 얼굴에 가려운 발진이 없었거든요. 발진과 약물의 연관성이 있나요? 그리고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피부 턴오버 주기가 여러번 반복되면서 회복되는건가요?
이소티논과 스티바 연고를 번갈아가며 1년정도를 사용했는데요. 사용할 때부터 가려운 발진이 2~3개씩 올라왔는데 그냥 사용했어요. 올라올 때마다 데스오웬을 사용했고요. 근데 약물을 끊으니까 갑자기 가려운 발진이 엄청 심해지더라고요. 피부장벽의 변화나 피지분비가 원인일까요? 아니면 지루성피부염? 근데 각질이나 따가운건 없고 수시로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해요. 지금은 약물을 끊은지 2개월이 되었는데 아직 발진이 수시로 올라오네요. 아토피도 팔이나 다리에 있는 체질이긴 했는데 얼굴은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는 이런 적이 없었거든요. 아토피 기질이었는데 이소티논과 스티바연고를 사용해서 발진이 생기고 악화된 것일까요? 갑자기 약물 중단 후 악화는 단순히 우연의 일치일까요? 아니면 지루성피부염? 이거 호전 가능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