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는 주기 변화가 탈모에 영향이 있나요?
머리를 삼일에 한번감다가 이틀에한번 감는데 머리카락이 더빠지는거 같아서요 영향이 있을까요?
머리를 삼일에 한번감다가 이틀에한번 감는데 머리카락이 더빠지는거 같아서요 영향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 감는 주기를 변경하신 후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 같아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머리를 감는 횟수 자체는 탈모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 삼일에 한번에서 이틀에 한번으로 변경하신 것은 오히려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처럼 느끼시는 이유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세정 빈도 증가로 인한 착시: 머리를 더 자주 감으면서 평소보다 빠진 머리카락을 더 자주 관찰하게 되어 많이 빠지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축적된 탈모의 관찰: 삼일에 한번 감을 때는 3일간 축적된 탈모가 한 번에 관찰되었지만, 이제는 이틀마다 관찰하게 되어 빈도가 늘어난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하루에 약 50-7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만약 하루에 100개가 넘게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어요.
현재 이틀에 한번 머리를 감는 것은 적절한 주기이며, 두피에 유분과 먼지가 과도하게 쌓이는 것을 방지해 오히려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만약 지속적으로 탈모가 의심된다면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를 감아도 윗머리가 계속 간지러워요 탈모가있는데 관련이있을까요?

원래 피부가 건성인데 최근 운동을 시작하고 날씨도 습하고 더워지면서 머리를 아침 저녁으로 감고 있습니다. 건조할 때 머리가 가려운 편이라 daleaf의 헤어토닉을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고 있긴 한데 하루에 한번 감는게 더 나을까요?

탈모 치료에 있어 머리를 매일 감는게 중요한가요? 제가 여자라 머리가 길어서 원래는 이틀에 한번 감았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