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 치유 중 출혈이 정상인가요?
급성 치핵 돌출 이후 치유 과정 중 피가 나와 질문드립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해지면 간헐적으로 치핵이 튀어나왔다가 다시 들어가곤 했습니다. 하지만 4일 전 평소와는 다른 통증으로 갑자기 콩알만한 치핵이 튀어나왔고, 이틀 내내 앉지도 못 하는 큰 고통에 시달리다가 좌욕을 하고 약을 먹은 후 갑자기 3일차에 치핵이 들어가고 고통이 확 줄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하루 좌욕 2-3회, 소염제복용 등으로 관리를 해주었고, 치핵 증상 시점에서 5일이 지난 오늘은 치핵은 없고 종종 약간의 이물감만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오늘 대변을 누니 시뻘건 피가 변기에 있었고, 휴지에도 두번 가량 묻어나왔습니다. 당시 통증은 찌릿한 정도였고, 변을 눌 때에 전혀 항문에 힘을 주지 않았고, 2-3분 내로 끝냈습니다. 치유 과정 중에 있다고 생각하였는데 저런 피를 보니 걱정이 들어 문의드립니다. 급성 치핵의 자연스러운 치유 과정인 것인지, 다시 상태가 악화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