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 TMG 복용이 탈모에 영향이 있나요?
아보다트 0.5mg 와 미녹시딜을 복용하다. 영양제로 NR 500mg + TMG 250mg 2주전부터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몇 일 전부터 머리가 좀 많이 빠지기 시작했는데 이게 영양제와의 혼용으로 인한 부작용인지 아님 휴지기?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영양제를 끊어야할까요?
아보다트 0.5mg 와 미녹시딜을 복용하다. 영양제로 NR 500mg + TMG 250mg 2주전부터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몇 일 전부터 머리가 좀 많이 빠지기 시작했는데 이게 영양제와의 혼용으로 인한 부작용인지 아님 휴지기?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영양제를 끊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 치료로 인한 걱정이 많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질문자님께서 복용 중인 아보다트와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제로, 이러한 약물들을 복용할 때 '쉐딩현상'이라고 하여 초기에 머리카락이 더 빠진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기 위해 기존의 약한 모발들이 빠지는 과정으로, 치료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NR과 TMG 영양제 자체가 직접적으로 탈모를 유발한다는 명확한 근거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탈모는 아보다트와 미녹시딜 복용으로 인한 쉐딩현상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탈모 치료제의 효과를 판단하기까지는 3-6개월 가량의 관찰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의 증상에 너무 몰두하기보다는 증상을 관찰하며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탈모가 지속적으로 심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처방받으신 의료진과 상담하여 현재 복용 중인 모든 약물과 영양제에 대해 검토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 탈모인가요..? 20대 초 여성인데 요즘따라 이마옆쪽 잔머리가 텅 빈느낌입니다 의식을 안하다가 의식을 해서 이런건지.. 탈모증세 있어보이나요? 경구피임약 머시론 1년 3개월정도 복용중인데 이게 원인일수도 있을까요? 헤어라인 자체는 원래부터 저런 느낌이긴 했는데, 잔머리가 너무 없어진거 같습니다….

야동 많이봐도 수면식습관 좋고 유전 스트레스없으면 탈모 안생기나요?

야동 많이보고 자위 많이하면 탈모 생기나요? 아니면 야동 많이보고 자위 많이해도 스트레스 유전 없고 수면 식습관 좋으면 안생기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