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걸렸을 때 체중 감소 정도는 어느 수준까지인가요? 건강이 나빠져서 체중이 갑자기 줄어드는 것일까요?
보통 암에 걸리면 살이 빠진다는데 체중이 줄어드는게 어느정도를 말하는건가요..? 평상시 75kg정도 인데.. 운동을 한것도 아닌데 갑자기 (1-2주내) 1키로 정도 빠지는거면 건강이 나빠져서 그런거일까요??
보통 암에 걸리면 살이 빠진다는데 체중이 줄어드는게 어느정도를 말하는건가요..? 평상시 75kg정도 인데.. 운동을 한것도 아닌데 갑자기 (1-2주내) 1키로 정도 빠지는거면 건강이 나빠져서 그런거일까요??
암과 같은 질병이 있을 때 체중 감소는 일반적으로 더 심각하고 빠른 변화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불설명한 체중 감소는 보통 1년 동안 몸무게의 5% 이상이 감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75kg의 사람이라면 약 3.75kg 이상의 체중 감소가 해당됩니다. 1-2주 내에 1kg 정도 체중이 감소한 것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량 변화,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소화 장애 등 일시적인 요인에 의해 체중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체중 감소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체중 감소가 계속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된다면, 전문적인 의료 조언을 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소가 암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내과, 가정의학과,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보통 암이 걸려서 살이 빠지면 어느 정도 빠지나요?
제가 원래 몸무게가 50-52키로 왓다갓다 하는데 요근래 한달정도 마음 고생하느라 잠못자고 잘 못먹고 위장염 걸리면서 46키로까지 빠졋어요. 그래서 요즘엔 잘 먹고 운동하고 하는데 계속 47-48키로에서 살이 더 찌거나 하지 않아 걱정이에요. 제 동생이랑 같이 먹어도 걔는 1키로 더 쪗더라구요. 저는 체중이 잘 찌지않고 유지중이라 걱정이네요. 흡수장애나 몸에 어떤 문제가 생겨 체중 감소가 일어나서 48키로가 계속 유지되는 건지 걱정입니다. 쇄골쪽이나 목 옆부분(귀 밑), 허리 하복부에도 통증이 있어 림프에 문제가 생겼나 싶기도 하구요.
암전조증상중에 체중이 감소한다는데 체중이 빠지다가 다시 찌면 암은 아니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