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이 갑자기 감소하고 유지되는데, 건강 문제가 있는 걸까요?

조OO • 2024.09.27

제가 원래 몸무게가 50-52키로 왓다갓다 하는데 요근래 한달정도 마음 고생하느라 잠못자고 잘 못먹고 위장염 걸리면서 46키로까지 빠졋어요. 그래서 요즘엔 잘 먹고 운동하고 하는데 계속 47-48키로에서 살이 더 찌거나 하지 않아 걱정이에요. 제 동생이랑 같이 먹어도 걔는 1키로 더 쪗더라구요. 저는 체중이 잘 찌지않고 유지중이라 걱정이네요. 흡수장애나 몸에 어떤 문제가 생겨 체중 감소가 일어나서 48키로가 계속 유지되는 건지 걱정입니다. 쇄골쪽이나 목 옆부분(귀 밑), 허리 하복부에도 통증이 있어 림프에 문제가 생겼나 싶기도 하구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중이 갑작스럽게 줄어들고 유지되는 상황은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음 고생과 수면 부족, 식사 불규칙, 위장염 등으로 인해 체중이 감소했고, 이후에도 체중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몇 가지 건강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1. 영양 흡수 장애: 위장염 이후에 영양소 흡수에 문제가 생겨 체중 증가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갑상선 문제: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갑상선 문제는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림프계 문제: 쇄골 쪽이나 목 옆부분, 허리 하복부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림프계 문제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4. 기타 만성 질환: 만성 질환 또는 감염 등이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 검사, 갑상선 기능 검사, 복부 초음파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체중 감소와 통증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한 섭식장애 가능성도 있으니, 이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과 관련 질문

  • 체중이 갑자기 감소하는데 문제가 있을까요?

    61.05에서 아침저녁안먹고 자고일어나니 60.50 으로 빠지는데. 괞찬은가요

    가정의학과

    2024.11.24
  • 체중 감소와 신체 불편증상, 건강 문제가 있을까요?

    1. 6일째 체중이 5kg 감소함(매일 조금씩 감소중) 2. 손발이 따끔거리면서 저림 3. 어지럼증 4. 온몸에 관절들이 돌아다니면서 쿡쿡 쑤시면서 시큰거림 5. 걸을때 앙쪽 종아리 뼈가 아프고, 종아리는 욱씬거림 6. 팔다리가 힘이 쪽 빠지는 느낌 7. 밥먹을때, 샤워할때, 몸을 움직일때, 기운이 빠지면서 지침 8. 가슴이 두근거리고 숨이 조금 참 9. 양쪽 갈비뼈랑 갈비뼈아래 옆구리가 쿡쿡 쑤시고 당김 10. 양쪽 발전체 뼈가 얼음처럼 시리다가 화끈거리면서 꽉 조이는 느낌이 들다가 무릎이 콕콕 따끔따끔 쑤심

    정형외과

    관절통

    근육통

    +5
    2024.03.04
  • 체중이 갑자기 감소했어요, 괜찮은 건가요?

    이유없이 체중이 감소했습니다. 평균적으로 65~66키로 정도 몸무게가 나가는데 방금 아침에 공복으로 재보니까 63키로 나왔습니다. 대부분은 아침을 안 먹거나 아침 겸 점심을 먹고 아니면 늦은 점심 저녁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로 2끼에서 3끼 유동적으로 챙겨먹습니다. 운동은 안하고 있고 해봤자 도보뿐인데 이정도로 체중감량하는 건 괜찮은 정도인가요?

    다이어트

    2024.07.2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