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또는 질병으로 인한 체중 감소의 정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암이나 질병이 있을때 증상으로 체중감소가 급격히 생긴다는데 어느정도 빠지는지요?
암이나 질병이 있을때 증상으로 체중감소가 급격히 생긴다는데 어느정도 빠지는지요?
암이나 다른 질병으로 인한 체중 감소는 개인의 상태와 질병의 종류, 그리고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 환자의 경우, 체중 감소는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며, 특히 진행된 암에서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 환자의 경우 6개월 이내에 체중의 5% 이상이 감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70kg의 체중을 가진 사람이 6개월 동안 약 3.5kg 이상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성 폐질환, 심부전 등 다른 질병에서도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질병의 중증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가 급격하게 발생하는 경우, 갑상선기능항진증, 당뇨, 흡수장애 등의 의학적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내과, 가정의학과,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년 안에 기존 체중의 5% 이상이 줄어드는 경우에는 의학적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소가 지속되고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암이나 질병있을때 체중이 빠진다든데 평균적으로 어느정도씩 빠지나요? 예를 들면 한달에 어느정도라든지 그리고 암이나 질병있을이 체중이 빠질때 자꾸 빠지겠죠?빠졌다가 살이 다시쪘다가 하지는 않겠죠?
보통 암이 걸려서 살이 빠지면 어느 정도 빠지나요?
여자가 에이즈 걸리면 증상중에 체중감소도 있던데 보통 얼마나 감소되야 의심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