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자다가 울면서 꿀럭 거릴 때, 오바이트 이후 계속 꿀럭 거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기가 자다가 계속 울면서 깨서 울고요..오바이트는 한번했구요..근데 계속 오바이트할것 같이 꿀럭 거립니다..아기 체온은 37.2도쯤 되구요..체해서 이런걸까요?
아기가 자다가 계속 울면서 깨서 울고요..오바이트는 한번했구요..근데 계속 오바이트할것 같이 꿀럭 거립니다..아기 체온은 37.2도쯤 되구요..체해서 이런걸까요?
아기가 자다가 울면서 깨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오바이트(과식)를 한 번 했다면, 소화 불량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아기가 꿀렁거리는 것은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가스가 차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일 수 있어요. 체온 37.2도는 약간의 열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열이라고 할 수 있는 범위는 아닙니다. 그러나 아기의 정상 체온 범위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아기가 평소보다 더 뜨겁게 느껴진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기가 체했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어요: 1. 아기를 편안한 자세로 안아주고, 등을 가볍게 두드려주어 가스가 배출되도록 도와주세요. 2. 아기에게 물을 조금씩 자주 먹여 소화를 돕도록 해주세요. 3. 아기의 배를 시계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어 소화를 촉진시켜주세요. 만약 아기가 지속적으로 불편해하거나, 구토, 설사,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아기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해요. 아기가 구토를 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대처법을 따라주시고, 해당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가까운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하실 것을 권유 드려요. 1. 토사물이 목구멍을 막지 않도록 얼굴을 옆으로 돌려주세요. 2. 옷을 갈아 입힐 때는 구토를 다시 유발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옷을 갈아 입혀주세요. 3. 얼굴이나 입 주변이 더러워졌을 때에는 따뜻한 타월로 닦아 주세요. 4. 구토 내용물, 색이나 냄새, 내용물을 확인하고 진찰이 필요할 경우 병원에 내원하세요. 5. 열, 탈수, 쳐짐, 설사 등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소아청소년과의 대면진료가 필요해요. 6. 구토 후 바로 수분을 보충할 경우 더 구토를 심하게 할 수 있으므로 아기가 진정된 후 조금씩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 안정기 맥박은 80-90회정도 측정되는데 걷거나 일을 할 땐 120대정도, 술을 마실 땐 가끔 150대까지도 가기도 합니다. 어쩔 때 한번은 심장에서 꿀럭이는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 병원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어제 새벽에 아이 두드러기 때문에 닥터나우에서 진료보고 약도 받았는데요 5일치 처방약중 부신피질호르몬제가 들어있는데 혹시 아이 증상이 괜찮아지면 약을 그만먹어도 되나요? 아님 처방된 약은 다 먹어야 하는걸까요?
아이가 자다가 깨면서 울고 하는데 어린이집 다니면서 부터 갑자기 자다가 잠꼬대도 심해지고 악몽을 꾸는거 같기도 하는데 어린이집 다닐때 그렇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