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라논이 잇몸 상태에 영향을 주나요?
원래잇몸이욱씬거려서잇몸치료를해놓은상태인대임플라논을하고난뒤며칠후에잇몸이많이가라앉은것처가라앉았어요호르몬의영향도있나요??
원래잇몸이욱씬거려서잇몸치료를해놓은상태인대임플라논을하고난뒤며칠후에잇몸이많이가라앉은것처가라앉았어요호르몬의영향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잇몸 상태 변화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임플라논과 같은 호르몬 피임법은 체내 호르몬 균형에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신체의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는 잇몸을 포함한 구강 조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일부 여성들은 호르몬 피임법 사용 중 잇몸 상태의 변화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임플라논에 포함된 프로게스틴 호르몬이 잇몸 조직에 영향을 주어 잇몸의 부종이 감소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잇몸 상태의 변화가 불편함을 주거나 걱정된다면, 치과 의사나 임플라논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9살이고 교정하러 치과 갔더니 잇몸이 부어있어서 이게 지속되면 나이 조금만 먹어도 임플란트 해야할수도 있다고 하셔서 걱정이 되네요 많이 부은 상태인가요?

15주6일된 산모입니다. 잇몸통증으로 항생제 3일치 처방받았어요 세파클린 캡슐250mg 인데요 먹어도 잠깐괜찮다가 밥먹고나면 다시 아픈데 계속 먹으면 나아질까요? 아기한테 영향안가나요?

안녕하세요! 제 잇몸좀 봐주세용 ㅠㅠ 처음사진은 2주전에 찍은거고 두번째사진은 조금전에 찍은건데 잇몸 붓기가 2주전보다는 빠진거같고 상태도 괜찮아보이는데,, ㅠㅠ의료진분들이 보시기엔 어떤가용! 다음주에 치과 내원하려고 예약은 해놨습니당 ! 저정도면 잇몸이 내려앉은건가요??! 심한가용?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