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절제 후 눈 충혈 원인은?
담낭절제수술후 눈충혈이 생겼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담낭절제수술후 눈충혈이 생겼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낭절제술 후 눈 충혈이 생기셔서 걱정되시겠어요.
담낭절제술 후 눈에 충혈이 발생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전신마취로 수술을 받으신 경우, 마취 약물이나 체내 변화로 인해 눈의 혈관이 확장되거나 건조함과 자극이 더해져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취가 풀린 후 눈에 피로감이나 자극이 더해져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스트레스나 피로, 약물 등 여러 요인이 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없고 시력에 변화가 없으며 증상이 악화되지 않는다면 큰 걱정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통증이나 시력 변화, 눈에 심한 부종이나 분비물이 발생하거나 충혈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 파악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담낭절제 (4년 경과 ) 피스타치오 약 5일간 300g 이상 섭취 후 , 어제 저녘에 변모양은 바나나모양 (갈색) 이었는데 주황색 ? 진한 갈색의 기름방울 몇방울 둥둥 떳습니다. 그 이후 한번더 기름방울 이 나오는 변을. 봤고 , 3회 차 에는 나오지 않앗어요. 그리고 다음날인 오늘도 기름이 뜨진 않앗어요 . 노란색 점액성 설사는 나옴 어떤 증상 일까요 ? 이외 복부통증이나 속이 더부룩 하거나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담당절제 수술 2주정도 지났는데 라면 소고기를 먹었어요. 소화가 잘되면 괜찮은거죠? 먹고나니 걱정이되서요ㅜㅜ

복강경 담낭절제술 받은지 5일차입니다 그동안 복통으로 밥을 거의 먹지못하고 수액만 꽂고있다가 퇴원 후 뭔가만 먹으면 바로 명치쪽 통증이 생겨 먹지를 못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