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알레르기, 계속 맞아도 되나요?

원OO • 2026.07.02

마운 2.5 4주차인데 어제갑자기 얼굴 목 발진이 일어나면서 간지럽고 따가운 알러지 현상이 나타나서 피부과가서 연고 약 먹고 조금 가라앉았는데. 약 부작용인가요? 그렇다면 마운자로 못맞나요? 두달차부터는 용량 올리고 맞아야된다는데. 어쩌죠.ㅜㅜ 저는 당분간은 계속 맞고 싶은데.ㅜㅜ 방법이 없을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02

    마운자로 주사 후 갑작스럽게 얼굴과 목에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서 많이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마운자로 주사와 관련된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운자로의 주요 부작용은 주로 위장관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 등)이지만, 드물게 피부 알레르기 반응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현재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으시고 증상이 조금 가라앉았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하지만 약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이 의심되는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점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즉시 해야 할 것:

    • 마운자로 투여를 일시 중단하고 처방 의사와 상담
    • 알레르기 반응의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한 검사 고려
    • 현재 피부과 치료를 지속하며 증상 경과 관찰

    향후 투여 관련:
    약물 알레르기가 확인되면 일반적으로 해당 약물의 재투여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재노출 시 더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안 모색:

    • 다른 성분의 유사한 효과를 가진 약물 상담
    • 알레르기 원인이 마운자로가 아닌 다른 요인인지 확인

    질문자님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용량을 올리기 전에 반드시 처방 의사와 상세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호흡곤란, 전신 두드러기 등이 나타나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