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상담을 받고 싶어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정신상담....
정신상담....
평상시에는 괜찮다가 뭔가 마음에 안들면 갑자기 화가 치밀어 올라요. 육아중인데 누군가 제 육아방식에 대해 조언을 해주면 제가 못하고 있어서 그런 얘기를 하는거라고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혹시 이런걸로도 정신과 상담이 가능한가요? 또 정신과 상담을 받으면 추후 제게 불이익(회사 입사등)이 생길 수 있을까요?
제가 지금 당장 어떤 문제가 있는지 궁금해서 간략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전 어느순간부터 집과 제 자신 관리를 아예 안하기 시작했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귀찮음이 많이 느껴지고, 이기적으로 말하면 제가 찾다가도 금방 실증이 나버립니다.. 막상 온라인이던 대면이던 대화하면 웃기도 하고 대화도 나름 잘 하는데 문제는 조금 지나면 또 다시 말수가 적어지고 멍을 많이 때리게 됩니다. 누구를 만날 때 제 자신을 안 좋게 볼까 심히 걱정되어 한 번 나갈 때 준비하는 시간이 대략 3시간이 넘어갈 때도 있고,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는 마스크를 벗지도 못하겠고 눈을 쳐다보지도 못해 술에 의존하지 않으면 그 자리를 견디기가 너무 힘듭니다. 만나고 집에 온 후면 기력이 아예 없어져서 지쳐서 잠들기 일쑤고, 부모님이던 아는 지인이던 다 마찬가지로 만나기가 힘들어요. 남들이 볼 땐 전 밝고, 쿨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 힘듭니다. 이게 무슨 증상일까요? 길어진 글 죄송합니다.
인지행동치료는 어디에서 상담을 하고 심리치료사에서도 인지행동치료를 심리치료. 할 수 있는요 정신과에서는 그냥 약만 주던데 인지행동치료는 무엇입니까 자세한 시간 뒤에 내용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