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하거나 신경 쓴 후 두통 원인은?
체하거나 신경 쓰고 나면 두통이 와요 그이유 좀
체하거나 신경 쓰고 나면 두통이 와요 그이유 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하거나 신경을 쓴 후 두통이 발생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체했을 때 두통이 오는 이유는 소화불량으로 인해 위장관에 부담이 가해지면서 자율신경계가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뇌로 가는 혈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을 쓴 후 두통이 오는 것은 스트레스와 정신적 긴장이 주요 원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되고, 이러한 근육 긴장이 머리와 목 부위의 혈관을 압박하여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뇌의 신경전달물질 균형을 변화시켜 두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소화시간 확보,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두통이 자주 발생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위염을 두개나 달고사는 사람으로 소화가 잘 안되고 체할때가 많습니다. 눈썹위부터 관자놀이까지 쭉 두통이 오는데 체해서 두통이 오는게 맞을까요? 소화제를 먹어도 나아지지않아 물어봅니다. 그리고 토할거같은 느낌이긴한데 심하진않아요.

두통이 심한데 소화제먹고 이지엔 먹어될까요?

체했을때 두통이 심하면 타이레놀을 먹어도 되나요? 아침부터 체한 증상이 심한데 약을 복용해도 메스꺼움과 두통이 사라지지 않아서 너무 괴롭습니다. 오늘 아무것도 먹지 않았고, 지금 해외에 나와있어 당장 병원이나 약국 방문이 어려운데 두통해소를 위해 타이레놀을 먹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