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H 0.03, free T4 2.11은 정상인가요?
갑상선수치 TSH0.03 ,free T42.11 정상수치인가요?
갑상선수치 TSH0.03 ,free T42.11 정상수치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갑상선 수치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검사 결과를 보면, TSH 0.03과 free T4 2.11은 모두 정상 범위를 벗어난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TSH의 정상 범위는 0.35~4.5 μIU/mL 정도이고, Free T4의 정상 범위는 0.7~1.5 ng/dL 정도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TSH는 정상보다 낮고, Free T4는 정상보다 높은 상태입니다.
이러한 패턴(낮은 TSH와 높은 Free T4)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이 과도하게 활성화되어 호르몬을 많이 분비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내과 또는 내분비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7월 말 혈액검사를 했는데 갑상선 결과가 아래와 같이 나와서요. TSH 0.78 / Free T4 1.91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의심된다고 3개월 후에 다시 재검해보자고 하는데 이 정도 수치면 심한건가요? 추가로, 제가 자율신경계 이상(교감신경항진) 제일 높은 단계로 안좋아서 치료를 받고 았는데 갑상선 이상으로 영향이 온 걸 수도 있을꺼요? ㅠ

문의드립니다. 76세인 아버지가 건강검진중에 피검사를 하셨는데 검사결과지를 보니,, TSH 수치만 낮게 나왔습니다 . T3,T4는 정상범위에 있는데 , TSH 만 낮습니다. 이럴땐 어찌 판단해야할까요 ? 그리고,추가검사를 해보는것이 낫다하면 갑상선초음파를 해보면,답이 나올까요? 어떤검사를 어떻게 해보아야할까요.. 사진첨부합니다. 자세히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피검사결과 Free T4 수치가 0.56 이면 어떤상태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