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우울 진짜 우울
할 일이 너무 많은데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아요 불안장애약을 먹고있습니다.. 근데 그냥 게으름인지, 우울인지 잘 모르겠어요.. 어떻게 구분하시나요?
할 일이 너무 많은데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아요 불안장애약을 먹고있습니다.. 근데 그냥 게으름인지, 우울인지 잘 모르겠어요.. 어떻게 구분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시는 것 처럼 우울하다는 것은 개인의 감정의 주관적인 느낌이므로 이를 글로써 판단할 수 없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시어 해당 의료기관에서 관련하여 안내하는 검사를 시행해보시길 안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가짜 우울증? 가짜 슬픔?을 만들어서 억지로 우울하려는 것 같아요. 최근 스트레스를 조금 받았는데요, 어제랑 오늘 이어서 팔에다 자해를 했는데 오늘 자해하다가 갑자기 울고 그랬어요. 눈물 닦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들이 '나보다 엄마가 더 힘들 텐데 울지 마', '뭐가 힘들다고'였는데 이것들마저도 내가 정말 우울하고 지쳐서 이런 감정과 생각이 드는 건지, 우울하고 싶어서 억지로 쥐어짜낸 가짜 우울인지 너무 헷갈려요. 자해하는 행동도 멋져 보이려 하는 건지, 스트레스가 풀려서 그런 건지.. 사춘기라 감정 기복이 심해서 그런 걸까요? 17살 여자예요.
제가 무기력한게 좀 심해서 정신과에 가서 검사를 해보니 우울증이랑 스트레스가 많이 심해서 약물치료까지 권하셨어요 약은 무서워서 일단은 상담치료만 하고 지켜보고나서 약을 쓸지말지 결정하는걸로 했고요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우울증이라면 우울한 감정이 몇주정도 계속 지속된다고 알고있었는데 뭔가 그러지는 않는 것 같거든요 조그만것에 예민해지고 우울해지기는 하지만 한번 우울해질때 그정도로 오래 지속은 안되는것 같아요... 회복이 2-3주보다는 더 빨리 돌아오는것같아요 하루만에 괜찮아질때도 있는것같고요... (우울할만한계가 자주 생긴다면 자주 우울하긴 합니다) 그 밖의 증상으로는 많이 무기력하고 제가 평생 해온 예체능분야중 하나가 있는데 더이상 그걸 해도 행복하고 즐겁다는 생각이 전혀 들어서 많이 좌절하고 힘든 상태이기는 합니다 화가 가끔 조절이 안될때도 있어요 세상에 나보다 힘든사람 많을텐데 고작 나따위가 힘들어봤자지.. 이런생각때문에 의심되는건가싶기도 하네요 조언부탁드려요
그냥 진짜 이유없는데 우울해서 미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