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열이 있을 때 약 복용과 방 온도 조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강OO • 2일 전

25개월아기인데요 낮에 잠깐 괜찮다가 다시 열이 올랏엇고 지금은 38.3도인데요 아이가 잠이들엇는데 힘겨워보이진않아요 아이가 잠잘때 숨쉬는게 힘들어보이지않는다면 굳이 깨워서 약을 먹이지않아도 된다는디 괜찮은건지... 마지막에 잰 체온이 계속 안떨어지고 유지가되면 약을먹야야하는건가요? 그리고 열이 날때 방안온도를 맞춰주는게 좋다해서 무풍으로 에어컨을 27도로 맞춰서 틀어주엇는데 도움이 될까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5개월 아기의 발열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약 복용 시점에 대해서:
    아기가 현재 38.3도의 열이 있지만 편안히 잠들어 있고 힘겨워 보이지 않는다면, 일부러 깨워서 해열제를 먹이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아기가 편안히 자고 있을 때는 지켜보시면서 일정 시간 간격으로 체온을 측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열제를 복용해주세요:

    • 아기가 보채거나 불편감을 호소하는 경우
    • 39도 이상의 고열이 나는 경우
    • 열이 계속 올라가는 상황인 경우

    방 온도 조절에 대해서:
    에어컨을 27도 무풍으로 설정하신 것은 좋은 방법이에요.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다음과 같은 방법들도 함께 해주시면 좋아요:

    • 아기에게 가벼운 옷차림으로 갈아입혀주기
    •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기
    • 충분한 수분 공급하기

    현재 체온이 유지되고 있더라도 아기가 편안해 보인다면 위의 물리적 방법들로 먼저 시도해보시고, 아기의 상태를 지켜보시면서 필요시 해열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독감에 걸렸을 때 방 온도 조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독감에 걸렸는데, 따뜻하게 있으면 체온이 39도가 넘게 올라가는데 방 온도를 어느정도로 맞추는게 좋을까요?

    감기/몸살

    독감

    발열

    2024.12.19
  • 아이의 고열 시 방 온도 조절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가 39도가 넘는 고열인데 방을 시원하게 해줘야 하나요? 옷을 벗겨 뒀는데 방이 썰렁합니다ㅠ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3.10.19
  • 4개월 접종열에 열패치 사용 가능한가요? 온도 조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4개월 접종열 나는데 열패치 사용해도 될까요? 몇 도부터 붙여야 하나요?

    소아청소년과

    2024.07.2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