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5개월 아기의 발열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약 복용 시점에 대해서:
아기가 현재 38.3도의 열이 있지만 편안히 잠들어 있고 힘겨워 보이지 않는다면, 일부러 깨워서 해열제를 먹이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아기가 편안히 자고 있을 때는 지켜보시면서 일정 시간 간격으로 체온을 측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열제를 복용해주세요:
- 아기가 보채거나 불편감을 호소하는 경우
- 39도 이상의 고열이 나는 경우
- 열이 계속 올라가는 상황인 경우
방 온도 조절에 대해서:
에어컨을 27도 무풍으로 설정하신 것은 좋은 방법이에요.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다음과 같은 방법들도 함께 해주시면 좋아요:
- 아기에게 가벼운 옷차림으로 갈아입혀주기
-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기
- 충분한 수분 공급하기
현재 체온이 유지되고 있더라도 아기가 편안해 보인다면 위의 물리적 방법들로 먼저 시도해보시고, 아기의 상태를 지켜보시면서 필요시 해열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