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대가 늘어났을 때 정확한 표현은 무엇인가요?
인대가 늘어났다는 정확한 표현이 인대가 고무줄처럼 늘어나서 느슨해졌다는겁니까 아니면 부분파열된건데 설명하기 힘들어서 그냥 늘어났다고 표현하는겁니까?
인대가 늘어났다는 정확한 표현이 인대가 고무줄처럼 늘어나서 느슨해졌다는겁니까 아니면 부분파열된건데 설명하기 힘들어서 그냥 늘어났다고 표현하는겁니까?
인대가 늘어났다는 표현은 인대가 과도하게 늘어나거나 손상된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이는 인대가 고무줄처럼 늘어나서 느슨해진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고, 부분적으로 찢어진 상태를 말할 수도 있어요. 인대 손상의 정도는 거동에 문제가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MRI나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대가 늘어났다는 표현이 부분파열을 포함할 수도 있지만, 이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의사가 쓴 칼럼입니다. "흔히들 인대를 다치게 되어 병원을 내원하게 되면 '끊어졌다' 혹은 '늘어났다' 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인들의 경우는 혼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인대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노끈 같은 구조물로 관절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을 하는 역활을 하는데 실제로는 잘 늘어나는 조직은 아닙니다. 따라서 인대가 완전 파열 되는 경우에 '끊어졌다'라고 합니다. 늘어났다고 하는 것은 여러 가닥의 노끈이 부분적으로 파열되어 일부가 남아있는 경우 늘어났다고 합니다." 칼럼에서는 인대가 늘어졌다는 표현은 인대의 부분파열을 말하는거같은데, 닥터나우 ai는 인대가 말그대로 고무줄처럼 늘어날수 있다고 하네요 . 뭐가 맞는건가요? 인대자체가 고무줄처럼 늘어날 수 있는건가요?
한줄인가요 ㅠㅠ
인대가 늘어났다는데 움직이면 안되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