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소염제·항생제 안약 추가 사용 필요할까요?
라식 8일차입니다 6일차쯤 소염제 항생제 안약을 차안에 두고 온도가 너무 뜨거워져서 폐기했는데요, 한통은 다 쓰지못했고 조금 남아있었습니다 병원에선 일주일 써서 괜찮다고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1개월정도 쓰는 것 같더라구요. 라식8일차에 소염제 항생제 안약 추가로 안해도되나요?? 진료받으려니 비급여처리되어 금액이 비싸서요ㅜㅜ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라식 8일차입니다 6일차쯤 소염제 항생제 안약을 차안에 두고 온도가 너무 뜨거워져서 폐기했는데요, 한통은 다 쓰지못했고 조금 남아있었습니다 병원에선 일주일 써서 괜찮다고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1개월정도 쓰는 것 같더라구요. 라식8일차에 소염제 항생제 안약 추가로 안해도되나요?? 진료받으려니 비급여처리되어 금액이 비싸서요ㅜㅜ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병원에서 괜찮다고 했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라식 수술 후 초기에는 감염 예방과 염증 억제를 위해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의 안약을 사용하게 됩니다.
수술 경과가 특별히 문제 없고, 병원에서 일주일 사용이면 충분하다고 이미 소견을 들려 주셨기 때문에 안약을 중단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에 따라 2-4주까지 쓰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거지 무조건 한 달 정도 약을 써야 한다는 뜻은 아니니까요.
이미 라식 수술 후 8일차에 접어든 시점이라면 각막 상피도 대부분 잘 아물고 있을 시기예요.
따라서 눈에 특별한 통증, 이물감, 충혈, 시력저하 같은 이상이 없다면 추가로 약을 처방 받아 쓰실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추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그 때는 비급여라 해도 진료 받아보시는 게 좋겠지만요. :)
많이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미리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셔도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항생제 안약 뚜껑이 제발에 닿아 닦는 사이 아이가 소염제 안약을 입에 넣었고 먹진않았는데 아이 눈을 찔러서 항생제 안약과 소염제 안약을 받았는데 각막염증에 항생제 안약만 넣어도 될까요? ㅠㅠ 안약이 오염된거 같아서요.

사타구니쪽에 손가락 두마디정도 뭐낫는데 이게 걸을때 힘줄때 엄청아프더라구요 병원에선 염증고름배농을해서 없애야한다는데 일단약 5일치만먹는다했는데 너무아프네요 째서 없애는방법밖에없는건가요..

담이 걸려서 정형외과에서 처방받은 소염제 (휴니즈록소프로펜나트륨수화물) 4일정도 먹었고, 그 후 며칠뒤에 감기증상이 있어서 내과에 갔는데 항생제 소염진통제 비염약 가래제거제. 소염효소제 처방받아 이틀 먹었는데 속이 안좋아서 지금은 아무것도 안먹고있어요. 감기증상보다 지금은 속이 너무 아프고 식은땀이 계속나고 힘이드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코로나아님.
